티스토리 뷰

소비물가상승

최근 물가가 굉장히 가파르게 오르고 있습니다. 6월이 되면서 안정세를 되찾나 했지만 장마와 폭염 등으로 인해 농산물 가격이 다시 오르게 되었습니다. 또한 8월부터 서울 시내버스 요금이 인상되고 10월부터는 지하철 요금도 인상될 예정입니다. 이렇게 소비자 물가가 상승하게 되면 자영업을 하시는 소상공인 분들 역시 가격을 올릴 수밖에 없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착한가격업소?

그래서 행정안전부에서 '착한가격업소'라는 제도를 만들어 이곳은 가격이 착한 곳이라는 것을 인정하며 여러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착한 가격, 청결한 가게운영, 기분 좋은 서비스 제공으로 소비자에게 만족을 드리기 위해 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선정한 우수업소가 바로 ‘착한가격업소’ 입니다.

먼저 가격, 위생, 품질 청결도, 친절도 등을 심사해서 '착한가격업소'로 지정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착한 가격 업소로 선정이 된 업소는 인증표를 받게 되고 상하수도 요금감면 등과 같은 세제혜택, 쓰레기봉투, 주방세제, 고무장갑 등 인센티브 물품을 지급, 또한 홈페이지에 홍보를 해주는 등 여러 혜택을 받게 됩니다.

 

캡쳐 = 행정안전부 착한가격업소 홈페이지
캡쳐 = 행정안전부 착한가격업소 홈페이지

 

캐시백 혜택(신한카드 업무협약)

얼마 전 행정안전부와 신한카드가 물가안전과 소상공인 지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3년 8월 31일까지 가격 업소에서 신한카드로 만원을 결제하면 2,000원을 캐시백 해주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두 번 이상 캐시백을 받으면 추첨을 통해 30만 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해 줍니다. 

 

 

착한 가격 업소는 현재 전국에 6,000여 곳이 있고 올해까지 7천여 개로 확대할 예정이며 '착한 가격 업소'는 행정안전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살고 계신 동네에서 “착한가격업소” 표찰이나 스티커를 보신다면 정부가 지정한 우리 동네의 좋은 업소입니다.

착한 가격 업소의 매출증대를 통해 서민경제 살리기에 동참하여 서로 Win-Win 할 수 있도록 많이 애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